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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글에서는 Godot 엔진에 대해 짧게 소개해드렸습니다.

이번 글은 Godot으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Godot에 대한 기초를 익힌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제 목적은 2D가 아닌 3D지만, 우선 테스트이기 때문에 2D로 시작했습니다.

 

첫 프로젝트 자랑

Godot 엔진으로 아주 간단한 플랫포머를 만든 모습입니다.

Godot 엔진을 익히는 과정에서 유튜브 number1220 K님의 영상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.

(이분이 최근엔 영상을 안 올리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. 3D 버전 영상도 보고싶지만, 다른 Godot 튜토리얼 영상은 다 해외라서...)

덕분에 Godot의 기초적인 사용 방법 등을 알 수 있었죠.

구글 검색이 안될 땐, 역시 유튜브입니다.

 

 

플레이 영상

아직 물리엔진이 제대로 구현되지는 않았지만, Godot으로 만든 첫번째 프로젝트라서 뿌듯하네요.

 

Godot 전용 언어, GDScript

GDScript는 Godot에서 작동하는 언어입니다.

GDScript와 함께 C#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.

문법은 파이썬과 유사하나, 약간 다릅니다.

Godot의 코드 편집기 (내장되어있습니다.)

다른 IDE를 쓸 필요 없이 GDScript에 최적화된 내장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구리지 않고 예쁘장하네요.

extends KinematicBody2D

var velocity = Vector2()
var speed = 500
var gravity = 300
var jump = -1000

func _physics_process(delta):
	velocity = Vector2(0, 0)
	
	if Input.is_action_pressed("up"):
		velocity.y = jump
	
	if Input.is_action_pressed("left"):
		velocity.x = -speed
	
	if Input.is_action_pressed("right"):
		velocity.x = speed
	
	velocity.y = velocity.y + gravity
	velocity = move_and_slide(velocity, Vector2.UP)

중괄호를 쓰지 않고 콜론을 쓴다는 점 등 파이썬과 문법이 유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다른 점은 변수 선언 시 var 키워드를 써야한다는 점, 함수 선언 시 def 대신 func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.

프로그래밍 기초 지식만 있으면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!

 

 

저의 3D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 알아보겠습니다.

첫 게임이 완성되는 날까지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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